티스토리 뷰

눈다래끼 원인 증상 눈다래끼 치료

 

눈다래끼 원인을 알아보시면 눈꺼풀의 눈물샘과 보조샘의 감염으로 발생하며 주로 포도상구균(staphylococcus)에 의해 잘 감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눈다래끼 증상을 알아보신다면 겉다래끼는 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부으면서 통증이 생기고 해당 부위가 단단해져(경결) 압통이 심해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염증에 의한 물질들이 피부로 배출(배농)됩니다.

 

 

 

 

속다래끼 증상은 겉다래끼보다 깊이 위치하며, 결막(눈꺼풀을 뒤집으면 보이는 빨간 점막조직)면에 노란 농양점이 나타나며 눈다래끼 증상으로 염증 초기에는 경결이 만져지지 않고, 눈꺼풀이 약간 불편하면서 누르면 미세한 통증이 있다가 점점 진행됩니다.

 

콩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리 피부 밑에서 단단한 결절이 만져지지만, 붓거나 통증과 같은 염증 증상은 없습니다.

 

눈다래끼 치료 방법으로 눈다래끼는 그냥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좋아지지만 증상 완화를 위해 더운 찜질, 항생제 안약 및 안연고 점안, 항생제 복용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눈다래끼 치료 방법으로 눈에 항생제 성분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약으로 먹는 항생제보다는 항생제 안약을 직접 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다래끼 치료 방법으로 농양이 형성되어 저절로 배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절개하여 배농시켜 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